[뉴스토마토 홍연기자] SK증권은 18일
에스앤씨엔진그룹(900080)에 대해 전기차를 통한 중장기 성장동력을 확보했다고 분석했다. 목표주가와 투자의견은 제시하지 않았다.
이승욱 SK증권 연구원은 이날 "올해부터 회사는 전기차 관련 매출도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 "중국 상해자동차그룹과 올해 1월부터 전기차 기어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2분기 이후 상해차 그룹 산하 변속기 제조업체를 통해 본격적으로 전기자동차용 변속기 기어를 공급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연구원은 "회사는 지난 4월 중소형 변속기 공급이 결정되면서 안정적인 매출처도 확보했다"면서 "연태청다기어공장의 경우 기어부품을 모듈화해서 공급해 상대적으로 높은 마진 확보가 가능할 것"이라고 판단했다.
그는 "올해 회사의 예상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057억원, 465억원으로 추정된다"며 "연태공장의 가동이 본격화 되면서 중국 시장 성장을 향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전기차와 대형차량 기어 관련 외형성장도 기대된다"며 "올해 실적 기준 주가수익비율(PER)은 4.7배로 저평가 국면으로 판단해 긍정적인 시각의 접근이 유효하다"고 말했다.
홍연 기자 hongyeon1224@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강영관 산업2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