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리더스-이롬, 폴리감마글루탐산 제품 개발 협약
2016-03-21 13:49:18 2016-03-21 13:49:36
[뉴스토마토 최원석기자] 바이오신약 및 소재 개발 벤처기업 바이오리더스는 지난 16일 건강전문기업 이롬과 폴리감마글루탐산 제품 사업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바이오리더스 대전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서는 김상석 바이오리더스 대표이사와 최창원 이롬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폴리감마글루탐산을 주원료로 하는 다양한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 등을 개발, 유통하기 위한 협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청국장의 끈적끈적한 점액성 물질의 주성분인 폴리감마글루탐산은 선천성 면역세포의 일종인 NK세포(자연살해세포)의 활성 증가를 통해 면역력을 높이는 성분이다. 바이오리더스는 이를 면역치료제와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원료 등에 활용하고 있다.
 
바이오리더스는 폴리감마글루탐산의 연구 자료와 임상 결과 등을 공유하고 이롬은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유통에 맞는 면역 제품을 기획, 개발해 판매할 예정이다. 
 
김상석 바이오리더스 대표이사는 "창업 이래 면역 소재 개발 및 제품화에 주력해 온 양사가 바이오 기술과 선도적인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김상석 바이오리더스 대표이사(좌측), 최창원 이롬 대표이사.(사진제공=바이오리더스)
 
최원석 기자 soulch39@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