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홍연기자] 하나금융투자는 23일
이에스브이(223310)에 대해 어라운드 뷰 모니터(AVM), 드론 출시가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만6200원을 신규제시했다.
이정기 하나투자 연구원은 이날 "이에스브이는 2분기 내에 AVM을 신규 출시할 계획"이라며 "회사의 제품은 공급가가 약25만원으로, 기존 제품 대비 1/4 수준에 판매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연구원은 "신제품은 4채널블랙박스 기능도 포함하고 있어 약4000억원에 달하는 블랙박스 시장의 동시 진입이 가능하다"며 "올해 회사의 AVM 매출 약 60억원을 전망하며, 향후 폭발적인 매출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는 "올해 회사는 3월 입문용 미니 드론을 시작으로 2분기 레이싱 드론, 하반기에는 촬영용 드론 등 100% 자사기술을 통한 드론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했다. 이어 "올해 이에스브이는 완구에서부터 전문 레이싱/촬영 드론까지 신제품 출시가 예정돼 있어 급성장하는 드론 시장의 수혜를 받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 연구원은 "올해 회사의 매출액은 804억원, 영업이익은 103억원을 전망한다"며 "올해 출시예정인 AVM과 드론 신제품의 높은 성장성을 감안할 때 현 주가는 저평가 구간"이라고 판단했다.
홍연 기자 hongyeon1224@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강영관 산업2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