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오비맥주 가격 인상 수혜 기대-신영증권
2016-04-26 08:37:18 2016-04-26 08:37:18
[뉴스토마토 유현석기자] 신영증권은 하이트진로(000080)에 대해 오비맥주의 가격 인상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고 26일 분석했다. 투자의견은 '중립'을 유지했으며 목표주가는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
 
김윤오 신영증권 연구원은 "전날 보도에 따르면 국내 맥주업계 1위 오비맥주는 다음달 1일부터 맥주 가격을 5.3~5.6% 인상할 것으로 알려졌다"며 "오비맥주의 맥주 가격 인상은 시기적으로는 성수기를 목전에 두고 있고 최근 국내 주류업체의 제품 가격 인상 트렌드에 비춰볼 때 현실화될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말했다.
 
김윤오 연구원은 "오비맥주가 가격을 인상할 경우 맥주업계 2위인 하이트진로가 이에 동참할 가능성이 높ㅇ은 것으로 판단된다"며 "오비맥주의 가격 인상 수혜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하이트진로홀딩스는 창해에탄올과 주정 사업 매각 협상은 종결했지만 지역 언론에 따르면 현재 경상도 연고의 주정업체들과 매각 협상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며 "지난 1일 하이트진로홀딩스의 하이트진로 지분 매각 사례로 볼 때 차입금을 줄이려는 모기업의 의지가 상당하다고 보여진다는 점에서 주정 사업도 매각 현실화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말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