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미래패키징 신기술 정부 포상' 수상
2016-04-26 09:52:41 2016-04-26 09:52:41
[뉴스토마토 이광표기자] 동원F&B(049770)의 '덴마크 밀키 푸딩'이 26일, 국내 최고 권위의 패키징 산업 시상식인 '제 10회 미래패키징 신기술 정부 포상'에서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상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이 주관하는 이 시상식은 패키징 산업 종사자의 긍지를 높이고, 최신 기술정보를 공유함으로써 기술 혁신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2007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에 수상의 영예를 안은 '덴마크 밀키 푸딩'은 제품 용기 바닥면의 핀을 꺾으면 나타나는 에어홀(Air hole)을 통해 통기가 가능하게 함으로써, 용기 내외부의 압력을 동일하게 만드는 원리를 적용했다. 이를 활용해 푸딩 내용물을 망가뜨리지 않고 원형 그대로 접시 위에 얹을 수 있도록 소비자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동원F&B 관계자는 "식품 패키지는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내용물이 변질되지 않도록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고 제품의 특징에 따라 다양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어야 한다"며 "앞으로도 철저히 소비자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식품의 맛과 영양을 온전히 담아낼 수 있는 패키징 기술 개발에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덴마크 밀키 푸딩. (사진제공=동원F&B)
 
이광표 기자 pyoyo81@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