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엠에스에듀, 융합사고력 콘텐츠로 차세대 교육 선도-한양증권
2016-05-09 08:24:52 2016-05-09 08:24:52
[뉴스토마토 유현석기자] 한양증권은 씨엠에스에듀(225330)에 대해 융합사고력 콘텐츠로 차세대 교육을 선도할 것이라고 9일 분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최서연 한양증권 연구원은 "씨엠에스에듀는 초·중학생 대상 사고력 수학, 융합교육, 영재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라며 "인구 감소에 따른 매출 대상 감소와 정부의 사교육 억제 정책은 매출에 부정적인 것은 사실이지만 주요 타깃인 프리미엄 수학, 과학 교육 시장은 우호적 환경 조성으로 우려할 만한 상황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최서연 연구원은 "지난해부터 씨엠에스에듀는 미국, 태국, 중국, 베트남 등으로 진출을 확대하고 있다"며 "올해부터 중국과 태국에서는 매출이 가시화될 전망으로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 확대는 씨엠에스에듀 실적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526억원과 97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9.1%, 9.7% 증가할 것"이라며 "교육 업종에 대한 시장의 멀티플이 보수적이고 오버행 이슈도 존재하지만 씨엠에스에듀는 경쟁사 대비 고성장하고 있고 매력적인 배당 수익률 등을 보유하고 있는만큼 중장기적인 관점에서의 접근은 유효하다"고 말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