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날씨)전국 대체로 '흐림'···제주·남부지방 '비'
2016-05-27 17:03:56 2016-05-27 17:03:56
[뉴스토마토 윤다혜기자] 이번 주말에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으며 남부지방과 제주에는 비가 내릴 전망이다.
 
27일 기상청에 따르면 토요일(28일)은 중부지방의 경우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남부지방은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
 
중부지방은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남부지방은 대체로 흐리고 제주도에는 비가 오겠다. 전남 남해안은 새벽 한때 비가 오겠다.
 
일요일(29일)은 중부지방의 경우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남부지방은 제주도 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벗어나겠다.
 
중부지방은 구름이 많다가 오후에 점차 맑아지겠다.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고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나, 낮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기온은 당분간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분포를 보이겠다. 기상청은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라고 당부했다.
 
서울 아침 기온은 17도, 낮 기온은 27도가 되겠다.
 
당분간 전해상에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많겠고, 특히, 토요일과 일요일은 제주도 남쪽해상에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주말날씨. 자료제공/기상청
 
 
 
윤다혜 기자 snazzyi@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