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이미지·동영상 등 검색 가이드라인 공개
'네이버가 알려주는 네이버 검색' 시리즈 연재 시작
2016-06-08 16:33:53 2016-06-08 16:33:53
[뉴스토마토 정문경기자] NAVER(035420)(네이버)가 검색 공식블로그를 통해 네이버 검색에 노출이 잘 되는 인기있는 콘텐츠들의 특징에 대해 소개하는 ‘네이버가 알려주는 네이버 검색’ 시리즈 연재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네이버는 검색 공식블로그를 통해 '네이버가 알려주는 네이버 검색' 시리즈를 연재한다. 사진/네이버
 
네이버는 직접 네이버 검색 공식 블로그에서 매주 다양한 주제와 사례를 바탕으로 검색결과 노출에 대한 기초적인 내용부터 팁까지 공개해 나갈 예정이다. 회사는 그간 검색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콘텐츠의 노출에 대한 정확한 가이드라인을 찾기 어렵고, 떠도는 속설과 편법 등을 악의적으로 활용해 이용자들이 피해를 보는 사례가 발생하는 점을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네이버는 앞서 ‘웹마스터도구’ ‘동영상 검색’과 ‘이미지 검색’에 이어, 8일 ‘블로그 검색’에 대한 연재를 알리는 프롤로그를 게재했다.
 
웹마스터도구에 대한 가이드라인에서는 웹표준에 맞게 사이트를 최적화하는 방법 등 원활한 사이트 운영을 위한 여러 팁들을 만나볼 수 있다. 동영상 검색 편에는 ‘동영상 검색에 최적화된 콘텐츠 제목 구성하기’를 비롯해, ‘창작자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팁’과 ‘썸네일 제작 시 주의점’ 등 다양한 동영상 콘텐츠 활용 방법이 소개될 예정이다.
 
또 이미지 검색 편에서는 네이버 이미지 검색에 콘텐츠를 반영하는 방법과 이미지 품질 높이는 법, 이미지를 보다 잘 찾는 팁 등이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블로그의 경우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블로그와 기피하는 블로그의 특징을 구체적인 사례를 바탕으로 설명하고 다양한 팁을 공개할 예정이다. 
 
정문경 기자 hm0829@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