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최원석기자]
현대약품(004310)은 지난 19일 수원 노보텔호텔 아잘레아홀에서 '제2차 현대약품 여성특화제품 전국 순회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여성특화제품 전국 순회 심포지엄은 현대약품이 약사들을 대상으로 여성 탈모와 손톱 질환에 대한 임상약학적 이해를 도모하고 효과적인 치료방법을 논의하고자 마련된 행사다. 이번 '제2차 여성특화제품 전국 순회 심포지엄'에서는 30여명의 약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변지원 인하대병원피부과 교수와 이혜림 현대약품 약사가 발표자로 나섰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변지원 교수가 '손톱관련 질환의 의학적 이해'를 주제로 손발톱 관련질환과 이에 따른 치료법 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두 번째 세션에서 이혜림 약사는 최근 여성 탈모에 관련된 식약처 문헌의 재평가를 중심으로 여성 탈모에 대한 심도 있는 이야기를 나눴다.
이혜림 약사는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수원 지역 약사들과 여성형 탈모와 손발톱 건강 등 여성들이 당면한 건강 문제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 교환을 나눌 수 있었다"며 "오는 7월까지 부산, 대구, 인천 등 전국 대도시를 찾아가 전국 곳곳의 약사들에게 도움이 되는 활발한 논의와 교류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현대약품)
최원석 기자 soulch39@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