룽투코리아 "검과마법, 출시 40일만에 누적 다운로드 300만"
2016-07-20 10:22:51 2016-07-20 10:22:51
[뉴스토마토 유현석기자] 룽투코리아(060240)는 히트작 '검과마법 for Kakao(이하 검과마법)'가 출시된 지 40일만에 누적 다운로드 300만 돌파에 성공했다고 20일 밝혔다. 누적 다운로드 수 집계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원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 주요 3대 마켓 집계 기준이다.
 
룽투코리아의 히트작 ‘검과마법’은 판타지 세계관을 바탕으로 캐릭터의 성장과 유저 간 커뮤니티, 뛰어난 타격감 등 정통 MMORPG의 감성을 모바일에 최적화된 조작감으로 완성시킨 모바일 게임이다. 
 
지난 6월 출시 이후 줄곧 마켓별 인기 및 매출순위 부문에서 최고 상위권을 휩쓸기도 했다. 이와함께 카카오게임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과 게임, 웹툰, 음악, 방송을 연계한 트랜스미디어 전략이 주목을 받으며 대대적인 유저 유입이 이뤄진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회사 측은 지난 11일 ‘검과마법’ 첫 대규모 업데이트에서 추가된 ‘결혼시스템’이 유저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으며 지속적인 유저 유입과 매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어 2분기 실적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했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 6월 출시된 ‘검과마법’이 주요 마켓 매출 상위권에 지속 랭크 되는 등 2분기 게임 매출에 직결돼 큰 성장이 예고 된다"며 "하반기에도 계속 성과를 이어가기 위해 확보된 라인업을 공개하고 특히 게임사업에 있어 카카오와 긴밀히 협조해 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