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우성문기자] 최근 미국 내에서 총기 난사 사건들이 자주 발생하며 우려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애플이 권총 모양의 이모티콘을 물총 모양으로 대체한다고 발표해 눈길을 끈다.
2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전날 애플은 홈페이지를 통해 검은색 권총 모양의 이모티콘을 연두색 물총으로 대체한다고 발표했다. 이와 함께 애플은 성별 고정관념을 깨는 여러가지 이모티콘을 추가했다. 운동선수 이모티콘에 여성을 추가했고 아이를 돌보는 이모티콘에 남성도 추가했다. 아울러 성소수자 지지 뜻을 나타내는 무지개 깃발도 추가했다.
오는 4일(현지시간) 애플이 새롭게 배포하는 iOS10베타버전을 다운로드하면 새롭게 업데이트된 이모티콘들을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정식 버전은 오는 9월에 출시될 예정이다.
CNBC는 애플이 총 모양 이모티콘과 관련해 코멘트를 하지 않았으나 총기 규제 지지자들이 애플의 이번 결정이 총기 규제의 상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며 환영의 뜻을 내비쳤다고 전했다.
총기규제를 지지하는 비영리 단체인 뉴요커어게인스트건바이올렌스의 대표 리아 배렛은 "애플의 이번 결정은 총기 업계에 대항하는 메시지를 준 것"이라고 평가했다.
우성문 기자 suw14@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