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최승근기자] 동일토건이 2013년 천안시 용곡동에 분양한 '천안 용곡2차 동일하이빌' 이후 3년 만에 일반분양에 나선다.
동일토건은 인천시 연수구 동춘동 동춘1도시개발지구 10블록에 '송도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1180가구를 9월 분양한다고 11일 밝혔다.
송도 동일하이빌 파크레인은 지하 2층~지상 30층, 11개 동 전용면적 66~93㎡ 총 118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송도국제도시와 가까워 생활인프라를 공유하면서도 청량산과 봉재산을 배후에 두고 송도국제도시와 서해를 조망할 수 있다.
단지 앞에 송도 테마파크와 인근에 대규모 주상복합단지 개발이 완료되면 동춘2지구까지 합쳐 이 지역은 약 1만가구의 미니신도시급으로 재탄생하게 된다.
송도역에서 출발하는 인천발 KTX의 경부선 직결 사업이 확정됐고, 송도~청량리를 연결하는 GTX-B 사업이 타당성 조사를 통과할 경우 이 단지는 전국으로 연결되는 인천 광역교통의 중심지로서 수혜를 입을 전망이다.
김정호 분양사무소장은 "고객가치와 삶의 만족도가 높은 아파트를 짓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인천 동춘지구는 송도생활권에 연계한 기존 인프라 활용이 가능하고 분양가는 송도보다 저렴해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송도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투시도. 사진/케이스퀘어피알
최승근 기자 painap@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