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도시보증공사,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선정
2016-09-26 18:18:41 2016-09-26 18:18:41
[뉴스토마토 최승근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2016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이하 Best HRD)으로 신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Best HRD 인증은 정부가 인적자원관리 및 개발의 모범적 기준을 정하고 이를 달성한 우수기관을 선정·인증하는 사업으로 인적자원개발에 대한 투자 촉진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2006년부터 시행해왔다.
 
이번 인증을 통해 HUG는 향후 3년간 Best HRD 인증로고 활용, 인적자원개발 컨설팅 지원 등의 혜택을 부여받는다.
 
HUG는 인적자원관리 및 개발 부문 16개 심사항목에 대해 서면심사 및 현장심사를 거쳐 인증위원회에서 우수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HUG는 비전과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인적자원개발 및 인적자원관리를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직무역량과 성과중심 인사평가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채용제도를 도입한 선도기업으로 능력중심사회 구현에 이바지한 점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김선덕 HUG 사장은 "이번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공사직원들의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 전문인재 양성과 같은 중장기 HRD 전략과제를 지속적으로 수행할 계획"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지난 23일 서울에서 열린 2016 Best HRD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수여식에서 주택도시보증공사가 교육부와 인사혁신처의 공동명의 인증서 및 인증패를 수여받았다.(왼쪽부터 교육부 평생직업교육국 홍민식 국장, 주택도시보증공사 인사처 허준휴 팀장). 사진/HUG

 
최승근 기자 painap@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