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성수기자]
이마트(139480)위드미는 28일 '싱글족'과 '혼술족'을 위한 프리미엄 안주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상품은 '간장 양념 막창구이'와 '매콤 양념 대창구이'로 편의점 최초 국내산 돼지 곱창을 사용한 막창·대창구이 상품으로, 수입산 돈창에 비해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막창은 돼지 1마리당 1kg 미만 생산되는 특수 부위로, 이번에 출시하는 '간장 양념 막창구이'는 돼지고기 특유의 잡내를 없애기 위해서 소금, 밀가루 등으로 세척한 후, 조리해 잡내를 없앴다.
또 간장으로 양념해 고소하고 짭짤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직화로 조리해 전문점에서 맛볼 수 있는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대창은 돼지 1마리당 2kg 미만 생산되는 특수 부위로, '매콤 양념 대창구이'는 고추장으로 매콤하게 양념해 직화로 조리했으며, 막창에 비해 더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위드미 냉장 육가공 안주의 경우 10월 현재 전년 대비 70% 이상의 신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이는 냉장식품 중 가장 높은 신장률이다.
위드미는 이와 같은 트랜드를 주도하는 주소비층인 '싱글족', '혼술족'이 집에서도 부담없이 막창과 대창구이를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
위드미는 이번 '간장 양념 막창구이', '매콤 양념 대창구이' 출시를 기념해 11월 한달간 1000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상품의 정상가격은 '간장 양념 막창구이(120g)' 6500원, '매콤 양념 대창구이(120g)' 5900원이다.
이재선 이마트위드미 저온식품 파트장은 "혼자서 즐기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웠던 막창과 대창구이를 가정에서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상품을 출시 하는 것을 출시 목표로 했다"며 "최근 증가하는 1인가구의 소비 성향에 발맞춰 편의점에서도 다양한 소분 상품 먹거리를 만날 수 있도록 상품 개발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이마트위드미)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