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력 강화 효과 '리튠캐리' 출시
2016-11-14 11:26:32 2016-11-14 11:26:32
[뉴스토마토 최원석기자] LG생명과학(068870)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리튠은 집중력과 지구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리튠캐리'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리튠에 따르면 리튠캐리는 스트레스·긴장 완화에 효과적인 L-테아닌과 지구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옥타코사놀,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B군, 눈에 필요한 영양공급을 하는 비타민A를 주원료로 만든 건강기능식품이다. 
 
L-테아닌은 인체 시험을 통해 식약처로부터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으로 기능성과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L-테아닌은 녹차에 함유돼 있는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뇌에서 안정감을 느끼게 하는 알파파의 발생을 증가시켜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옥타코사놀은 체내 에너지원인 글리코겐의 저장량을 증가시켜 운동 지구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 이외에도 체내 에너지 생성과 에너지 대사에 꼭 필요한 활력 비타민B군이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200% 함유돼 있으며, 눈 건강을 위해 필요한 성분으로 비타민A가 들어 있어 어두운 곳에서도 시각 적응에 도움을 준다.  
  
리튠 관계자는 "리튠캐리는 평소 게임이나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기는 등 집중력과 지구력 증진이 필요한 분들에게 에너지와 활력을 느끼게 하고 긴장과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리튠은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소비자들의 건강 트렌드와 니즈를 반영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리튠캐리는 리튠 온라인몰 및 오프라인 구매처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사진제공=리튠
 
최원석 기자 soulch39@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