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비스티앤씨, 국민대와 미래형 교육시스템 구축 업무협정
2017-01-23 13:46:16 2017-01-23 13:46:16
[뉴스토마토 유현석기자] 포비스티앤씨(016670)는 지난 20일 국민대학교(총장 유지수)와 미래형 교육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정을 맺었다고 23일 밝혔다.
 
양측은 이번 업무협정으로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미래형 선진 교육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된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포비스티앤씨는 교육 소프트웨어에 대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 2005년부터 전국 교육청, 대학교 등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를 공급했다”며 “아울러 교육환경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 컨설팅과 유지보수를 병행해 교육 시장의 본질을 파악하고 있다는 강점이 있다”고 말했다.
 
임홍재 국민대학교 기획부총장은 “교육 인프라 구축의 선두주자인 포비스티앤씨와 이번 협정을 체결하게 되어 국민대학교가 지향하는 미래형 교육시스템 구축을 현실화 할 수 있게 됐다”며 “성공 사례가 되어 모든 교육기관에서 시스템을 도입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이혁수 포비스티앤씨 대표는 “다년간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클라우드기반의 스마트교육사업을 구축할 것”이라며 “정부정책에 발맞춰 소프트웨어 교육 프로그램을 체계화 하는 등 미래형 교육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완성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동원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