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칼럼)칫솔과 콘돔으로 조루증을 치료한다고?
(의학전문기자단)이영진 대구코넬비뇨기과 대표원장
2017-03-16 11:15:33 2017-03-16 11:15:33
다음에 나열할 방법들은 특정 질환의 잘못된 성지식이거나 민간요법이다. 그 질환은 바로 '조루증'이다. 성행위시 사정을 빨리하는 조루증을 극복하기 위한 노력은 많은 남성들에게 동서양을 막론하고, 과거와 현재까지 나름의 방법으로 지속됐다. 그러나 잘못된 성지식과 민간요법에 의한 조루증 극복노력은 비뇨기과 전문의인 필자의 관점에서 볼 때 조루증은 더 악화되고, 성관계시 만족도만 떨어뜨리는 부작용이 발생한 것이 대부분이다. 따라서 조루증의 잘못된 성지식과 민간요법을 나열하고 문제점을 비뇨기과 의사의 관점에서 분석해 보았다.
 
①칫솔로 귀두 문지르기 → 조루증이 치료되기는 커녕 귀두부 염증으로 병원신세만 지게된다.
②질감이 거친 속옷을 겹쳐 입기 → 조루증에 도움은 되지 않고, 만성적인 음낭피부염만 유발시킬수 있다.
③과음한 상태에서 성관계 가지기 → 습관적인 과음은 발기부전증마저 동반하게 돼 조루증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다.
④전희를 오래하고 삽입하는 시간은 최대한 미루기 → 성파트너의 스트레스를 유발시켜서 파트너 관계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⑤콘돔을 여러장 끼고 성관계 가지기 → 사정시간도 늦춰지지만 피스톤 운동시 감각신경을 타고 전달돼야 할 좋은 느낌과 성감도 함께 없어져 버린다.
⑥샤워기의 수압을 최대한 강하게 틀고 귀두부를 자극하기 → 일시적인 귀두 자극은 조루증 치료에 도움이 되지 않고, 소모적인 일상습관만 만든다.
⑦커피에 소금을 타서 하루에 3잔 이상 마시기 → 커피는 조루증과 전혀 상관없고, 커피에 의한 배뇨촉진효과는 성행위에 방해요인으로 작용한다. 또한 소금은 그야말로 조루증과 전혀 관계가 없다.
⑧성관계전까지는 가능한 한 자극적인 생각을 하지 않고, 어려운 계산 등 다른 생각을 한다. → 조루증치료에 도움은 되지 않고, 성욕이나 성감을 저하시켜서 성행위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다.
⑨자위를 자주하면서 자위 중 사정 느낌이 있으면 잠시 손을 놓고 참은 후 다시 자위하기 → 지나치게 잦은 자위행위는 정작 실제 성관계의 성적 흥분의 정도를 크게 떨어뜨릴 수도 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다.
⑩소변이 마려운 상태에서 성관계를 가진다. → 배뇨기가 있은 상태에서의 성관계는 성관계시 불편함을 유발하고, 사정이 될 때 소변이 방출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⑪성관계를 가지기전에 미리 자위를 하는 행동을 반복한다. → 자위를 하게 되면 사정감은 확실히 저하되지만, 남성은 다음 성관계시까지 휴지기가 발생하므로 실제 성관계에서 발기가 안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한다.
 
조루증 민간요법은 조루로 고통받는 남성들의 절실한 노력의 일면이 엿보이기도 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방법들은 조루증 치료에 도움은 되지 않고, 성파트너의 성적스트레스만 증가시키게 되므로 절대적으로 피하는 것이 좋다.
 
 
◇ 이영진 대구코넬비뇨기과 대표원장
 
- 부산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 부산대학교 비뇨기과 전문의 취득
- 부산대학교 의과대학 의학박사
- 대한 남성학회 정회원
- 세계 성학회 정회원
- 대한 전립선학회 정회원
- 대한의사협회 선정 네이버 최고 상담 답변의
- 대구은행 선정 “베스트 of 베스트”비뇨기과
- 메디시티 대구를 만드는 사람들-지역의료계 리더 10인에 선정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강진규 온라인뉴스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