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문경 기자] 넥슨이 경기도 과천시에 위치한 국립과천과학관 미래상상 SF관 내 ‘넥슨 메이플스토리 연구소’를 개관했다고 19일 밝혔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연구소는 현대 생활에 밀접하게 닿아있는 가상 속 게임세상을 물리적 공간으로 구현한 전시관이다. 게임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부모와 아이들이 공감대를 형성하며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국립과천과학관 미래상상SF관 내 위치한 '넥슨 메이플스토리 연구소'. 사진/넥슨
전시관은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해 '핑크빈 포털·포토존', '메이플 영웅되기', '게임제작 직무(디렉터·기획·아트·프로그램) 인포그래픽' 등 총 여섯개의 공간으로 구성됐다.
특히 상상속의 게임세상을 직접 디자인하는 ‘게임 제작’과 ‘프로그램 코딩 체험’을 제공하고, ‘메이플스토리’ 캐릭터의 특징을 3D 홀로그램으로 만나볼 수 있는 ‘디지털 인터렉티브 멀티미디어’ 공간을 선보인다.
넥슨은 연구소 개관을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4일까지 ‘메이플스토리’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방문 사진과 캐릭터 명을 남기는 유저 중 추첨을 통해 ‘넥슨캐시 1만원’을 지급하고, ‘개관 포스팅’에 기대 댓글과 캐릭터 명을 올린 유저 중 추첨을 통해 ‘넥슨캐시 3000원’을 제공한다.
또 같은 기간 ‘넥슨컴퓨터박물관’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인증 사진을 남긴 유저 중 추첨을 통해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한편 넥슨은 컴퓨터의 과거, 현재, 미래를 한 눈에 조명한 국내 최초의 컴퓨터 박물관인 '넥슨컴퓨터박물관' 운영을 비롯해 '게임과 예술의 교감’을 주제로 한 ‘보더리스’ 미술 전시회, 현실에 구현한 ‘메이플스토리’ 세계에서 실제로 뛰어 놀 수 있는 ‘플레이 메이플스토리’ 체험전 등 게임과 디지털콘텐츠의 가치를 확장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정문경 기자 hm0829@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