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보라기자]
코웨이(021240)는 미국 'IDEA 2017(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17)'에서 초슬림 정수기(P-350N)를 포함해 5개 제품이 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미국산업디자인협회(IDSA)에서 주관하는 IDEA는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F 디자인 어워드' 등과 함께 세계 최고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힌다. 이번에 수상한 제품은 초슬림 정수기(P-350N), 정수기 아이스(CHPI-620L), 마이한뼘 정수기 IoCare(CHP-481L), 마이한뼘 정수기 IoCare(CHP-321N), 코웨이 정수기(P-08L) 등 총 5개 제품이다.
동상을 수상한 P-350N 정수기는 복잡한 주방환경에서 공간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가로 폭 13cm의 초슬림형 디자인을 적용한 점과 무전원 제품으로 전원 코드가 필요 없도록 한 점, 사용자가 물의 양을 직관적으로 조절할 수 있도록 제품 상단에 다이얼을 적용한 점 등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게 평가 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상화 코웨이 디자인연구소 환경가전디자인팀장은 "디자인은 기업의 핵심 자산인 동시에 기업의 정체성과 브랜드 이미지를 대변한다"며 "앞으로도 세계 최고를 지향하는 '트렌드 선도 디자인'으로 세계 시장에서도 인정받는 제품을 디자인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코웨이는 미국 'IDEA 2017(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17)'에서 초슬림 정수기(P-350N)를 포함해 5개 제품이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사진제공=코웨이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