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계 "새정부 경제정책 기대감…입법과제 신속히 진행되길"
2017-07-25 15:00:35 2017-07-25 15:00:35
[뉴스토마토 임효정기자] 중소기업계는 25일 정부가 내놓은 '새정부 경제정책방향'과 관련해 기대감을 나타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이날 논평에서 "저성장·양극화의 늪에 빠진 한국 경제의 구조적 문제를 해소하고, 사람과 중소기업 중심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촉진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중앙회는 "소득주도·혁신성장, 일자리중심·공정경제를 축으로 하는 정부의 정책 기조는 중소기업계가 지속적으로 요구한 바 있는 공정한 경쟁·합리적 자원배분·포용적 성장과 큰 틀에서 방향성을 같이한다"며 "한국 경제의 패러다임을 전환하는 기반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아울러 "중소벤처기업부를 중심으로 중소기업 R&D 확대, 약속어음제도 폐지, 협동조합 공동사업 촉진, 창업 활성화 등을 추진함으로써 혁신 성장을 촉진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이어 "불공정 거래관행 근절과 동반성장 촉진 및 골목상권 보호를 위해서는 견고한 제도적 장치가 필요한 만큼 ‘생계형 적합업종 지정’, ‘대기업 일감 몰아주기 근절’ 등의 입법과제를 속도감 있게 진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중앙회는 "중소기업계도 적극적으로 청년고용을 확대함으로써 민생안정과 소득창출에 기여하는 한편 기업 혁신과 글로벌화 추진을 통해 우리 경제가 다시금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임효정 기자 emyo@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