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최원석 기자]
한미약품(128940) '나인나인'은 28종의 영양 성분이 함유된 종합미네랄 비타민이다. 결핍되기 쉬운 영양소를 한번 복용으로 해결하는 제품이다. 육체피로회복, 병중?병후비타민 공급, 눈?뼈 건강 등에 도움을 준다. 한국인 영양소 섭취 기준을 고려해 개발됐다.
비타민 13종, 미네랄 12종이 함유됐으며, 한국인에게 부족한 비타민D 성분도 대폭 강화됐다. 비타민D는 뼈 성장을 돕고 튼튼하게 한다. 비타민D가 부족한 경우 면역력을 떨어뜨리고 자가면역질환의 위험을 높이는 것으로 알려진다.
생리활성 성분인 콜린타르타르산염,오로트산수화물, 우르소데옥시콜산 3종도 함유됐다. 콜린타르타르산염은 기억형성에 관여하는 신경전달물질 중 하나인 아세틸콜린의 구성요소다. 오로트산수화물은 세포의 재생과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다. 우르소데옥시콜산은 간 담즙을 생성하는 성분이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나인나인은 하루 한 알로 우리 몸에 꼭 필요한 28종 성분을 섭취할 수 있는 종합영양제"라며 "불규칙한 식습관, 인스턴트 식품 섭취, 스트레스 등으로 인한 현대인들의 영양소 결핍을 해소하는데유용한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한미약품
최원석 기자 soulch39@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