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국내최대 온라인 지역박람회 개최
G마켓·옥션 통해 지역 우수상품 대거 선보여
2017-10-23 09:51:52 2017-10-23 09:51:52
[뉴스토마토 이광표 기자] 이베이코리아는 행정자치부와 함께 '제9회 대한민국 e-마케팅 페어 : 온라인 지역박람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e-마케팅 페어는 이베이코리아가 지역 우수 특산품 유통 활성화 및 상생협력을 위해 2009년부터 진행해 온 국내 최대 온라인 지역박람회다. 농림축산식품부, 고용노동부, 해양수산부, 한국관광공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한국지역진흥재단 등 8개 기관이 후원한다.
 
e-마케팅 페어가 지역 우수상품의 중요한 판로로 자리잡으면서 매년 참여가 확대되고 있다. 올해는 마을기업, 정보화마을, 사회적기업, 중소기업, 6차산업 인증농가 등 26개 지자체를 포함해 총 101개 단체의 특색 있는 특산물이 다양하게 등장한다.
 
이베이코리아는 오는 31일까지 G마켓과 옥션 사이트를 통해 우수 농수산물을 비롯한 지역별 베스트 아이템과, 여행상품, 중소기업 아이디어 제품 등을 선보인다.
 
충남 서산 마을기업에서 직접 만드는 옛향기방앗간 생들기름은 G 테이블의 대표 먹거리로 선정되기도 했으며 경기도 우수 사회적 기업인 행복플러스에서 생산한 덧신 양말(페이크삭스)은 윤리적 소비를 지향하는 고객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제품이다. 아울러 6차 산업 인증을 받은 전북 진안군의 애농 영농조합법인에서 선보이는 순수람 채담카레는 기존의 친환경 채소 꾸러미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개발한 대표적인 거래의 혁신 지역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해남, 부여, 창녕, 서산 등 온라인 판로개척에 지속적인 관심과 정책의 일관성을 갖춘 지역 동반성장의 우수사례를 살펴볼 수 있는 행사라는 점에서 소비자와 생산자, 행정기관 모두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e-마케팅 페어에 참여한 기관, 단체, 법인이 선보인 상품에 대한 심사를 거쳐, 오는 11월 22일 양재동 aT센터에서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전항일 이베이코리아 전략영업부문 부사장은 "e-마케팅 페어가 지역 상품을 소개하는 중요한 판로로 자리잡으면서 매해 참여 기관 및 상품이 최대 규모를 갱신할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며 "지역의 우수상품을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역과 상생하는 프로젝트라는 점에서 고객들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적극 참여해주고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 지역박람회 프로모션 이미지. 사진/이베이코리아
이광표 기자 pyoyo81@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