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사회적 기업 지원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2월 말까지 공모…3월 말 심사결과 개별 통보
2018-01-30 18:26:47 2018-01-30 18:26:47
[뉴스토마토 신지하 기자] 한국수자원공사(K-water)는 오는 31일부터 다음 달 28일까지 '사회적 기업 성장 지원을 위한 우수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공모전 주제는 '물과 환경을 테마로 한 지역사회 발전과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다. 공모 분야는 ▲물을 매개로(재료로) 한 재화 또는 사회적 서비스 제공 ▲물 환경개선 및 소외계층을 위한 문화·예술 서비스 지원 ▲기타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는 사업화가 가능한 아이템 등 세 가지다.
 
이번 공모전은 K-water가 주최하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사회적기업활성화지원센터가 주관한다. 사회적 기업으로 인증된 기업(고용노동부인증)은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예비 사회적 기업과 창업을 준비 중인 창업팀도 참여 가능하다. 공모전 정보는 사회적기업활성화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종심사는 외부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진행한다. 각 기업이 제출한 사업계획서를 토대로 사업화가 가능한 우수 아이디어를 채택한다. 심사결과는 3월 말 선정 기업에 개별 통보한다. 사회적기업활성화지원센터 홈페이지에도 공지한다.
 
아이디어가 채택된 수상 기업에는 사업비를 지원하고 필요할 경우 K-water의 댐과 정수장 등 사업장을 활용해 제품성능을 검증할 수 있는 기회(테스트 베드)도 제공한다. 수상 기업이 제출한 아이디어를 활용해 매출 증대, 취약계층 사회적 서비스 지원 확대 등 가시적 성과를 창출한 경우에는 연말 성과보고와 심사를 거쳐 중장기 지원도 병행할 방침이다.
 
이학수 K-water 사장은 "사회적 기업 지원을 통해 지역 사회와 더불어 성장하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며 "사회적 기업이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종=신지하 기자 sinnim1@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