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불모터스, '뉴 푸조 308' 출시
4년만의 부분변경 모델…4가지 트림 출시
2018-02-07 09:29:29 2018-02-07 09:29:30
[뉴스토마토 김재홍 기자] 푸조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프리미엄 해치백 푸조 308의 부분 변경 모델인 ‘뉴 푸조 308’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7일 밝혔다.
 
뉴 푸조 308은 해치백 특유의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퍼포먼스와 직관적이고 세련된 인테리어, 우수한 연료 효율성, 그리고 실용성까지 두루 갖춘 푸조의 대표 모델이다. 지난 2014년 6월 국내 출시 이후 4년 만의 부분 변경이며, 스포티한 디자인 변화와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을 대거 탑재해 상품성을 강화했다.
 
뉴 푸조 308은 알뤼르와 GT라인, GT, 그리고 에스테이트 모델인 SW까지 4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알뮈르는 3190만원으로 이전 모델과 변동이 없으며, GT 라인은 3450만원, SW는 3490만원으로 각각 110만원, 100만원 올랐다. GT는 3990만원으로 200만원 내렸다.
 
뉴 푸조 308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바로 전면부 디자인이다.
 
뉴 푸조 3008 SUV부터 시작된 크롬 소재의 입체적인 프론트 그릴을 적용해 전체적인 차량의 분위기가 더욱 스포티 해졌으며, 범퍼 하단부터 헤드램프까지 끌어올린 라인이 날렵한 인상을 더했다.
 
국내고객들이 선호하는 풀LED 헤드램프를 전 트림에 기본 적용하며 고급스러운 느낌을 극대화 했으며, 사자가 발톱으로 할퀸 듯한 LED 푸조 시그니처 리어램프가 푸조만의 강렬한 디자인을 완성시켰다.
 
또한 GT 트림에는 티맵의 실시간 경로 검색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맵진 에어바이 티맵’ 내비게이션을 새롭게 탑재했다.
 
맵진 에어바이 티맵 내비게이션은 탑재형 내비게이션의 '안정성'에 모바일 내비게이션의 ‘실시간 경로 검색 기능'이라는 강점을 결합한 것으로, 스마트폰 테더링을 통해 티맵의 실시간 경로 검색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뉴 푸조 308의 전 트림에는 탑승자의 안전과 편의를 위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을 새롭게 적용했다.
 
아울러 ▲능동적으로 스티어링 휠의 조향에 개입해 기존 차선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차선이탈 방지 시스템’ ▲주행 조건에 따라 하이빔과 로우빔을 조절하는 ‘스마트빔 어시스트’ ▲제한 속도 표지판 인식 기능을 함께 지원하는 ‘크루즈 컨트롤 & 스피드 리미트 시스템’ ▲가파른 길에서 안전한 주행을 지원하는 ‘힐 어시스트(언덕길밀림방지)’ ▲‘운전자 주의 알람 시스템’ 등도 기본 적용했다.
 
송승철 한불모터스 대표이사는 “뉴 푸조 308은 민첩한 코너링과 스포티한 디자인, 뛰어난 연료 효율성을 겸비해 세계 시장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푸조를 대표하는 해치백”이라며 “최근 국내에도 해치백 특유의 매력을 경험했거나 원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다양한 고객 체험 마케팅을 통해 뉴푸조 308을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 푸조 308이 7일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 사진/푸조
 
김재홍 기자 maroniever@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