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강명연 기자] 중소기업진흥공단은 기획재정부에서 주관하는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PCSI) 결과 2년 연속 A등급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PCSI는 전국 232개 공기업·준정부기관·기타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질에 대해 기재부가 실질적 수요자인 고객을 대상으로 매년 평가하는 조사로, 중진공은 87개 준정부기관에 속해 있다.
이번 중진공 PCSI 조사대상 고객은 2016년 9월부터 작년 8월까지 정책자금, 수출마케팅, 연수, 인력양성, 기타 등 총 5개 사업군에 참여한 중소벤처기업 4만8621개사로 이 중 782개사가 PCSI 조사에 참여했다.
중진공은 2년 연속 A등급 획득할 수 있었던 이유로 ▲현장 고객만족(CS) 수준 진단 결과를 반영한 컨설팅 기반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업무에 고객관계관리(PCRM, Public-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개념 도입 ▲고객정보 통합 시스템 구축 및 중장기 PCRM 마스터 플랜 수립 등을 꼽았다.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은 "올해는 새 정부의 열린혁신 정책 대응을 위해 체계적인 고객관리 프로세스를 구축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고객만족도 제고뿐만 아니라, 일자리 중심의 혁신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중소벤처기업 지원 기관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강명연 기자 unsaid@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