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박민호기자] 네. 한국주택금융공사 기자 간담회장에 나와있습니다.
오늘 서울 프라자호텔에서는 임주재 주택금융공사 사장이 공사 창립 6주년 기자간담회를 열었습니다.
주요 내용으로는 오는 6월부터 보금자리론의 금리가 지금보다 0.2%포인트 인하될 예정입니다.
공사는 주택담보대출 공급 확충과 서민층의 이자부담 완화를 위해 새로운 장기형 고정금리 상품을 내놓겠다는 뜻인데요.
지금보다 0.2%포인트 정도 금리가 인하된 보금자리론 신상품은 은행권의 변동금리형 주택담보대출보다 오히려 금리가 낮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실수요자와 서민층의 입장에서는 이자부담이 상당히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이밖에도 오는 22일부터는 코픽스 연동형 보금자리론 신상품도 출시됩니다.
집을 담보로 하고 매달 노후 연금을 받을 수 있는 주택연금 상품도 오는 7월부터 실버주택용 상품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현재는 일반주택만 담보가 가능했지만 앞으로는 실버주택도 담보설정이 가능하게 됩니다.
주택연금은 지난 2007년 도입이후 보증공급액 기준으로 3조2000억원이 공급됐습니다.
임주재 사장은 향후 과제로 지방중소건설업체와 저소득자에 대한 주택금융신용 보증료 인하를 추진할 계획입니다.
뉴스토마토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