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우수 스타트업 투자 설명회 개최
크라우디 펀드와 맞손…18일 IR피칭 진행
2018-10-12 14:30:52 2018-10-12 14:30:52
[뉴스토마토 백아란 기자] 기업은행(024110)은 크라우드펀딩 중개기업인 크라우디와 손잡고 우수 스타트업을 소개하는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오는 18일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열리는 이번 설명회에서는 기업투자정보마당을 통해 크라우드펀딩으로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12개 기업이 IR피칭을 가질 예정이다.
 
해당 기업은 ▲메이크스페이스(라이프 스토리지 공간 플랫폼) ▲파킹브라더(목적지 기반 주차장 검색 서비스) ▲기술자숲(기술자 대상 일자리 매칭 플랫폼) ▲엔트롤소프트(안면인식 출·퇴근 관리 서비스) ▲트렌스폼(부동산 임대차 플랫폼) ▲제이케이크래프트(부산 기반 프리미엄 막걸리 ▲아뮤즈(일본 쇼핑몰 진출 통합 솔루션) ▲에코마인(자연친화적 모발관리 솔루션) ▲쓰리디코리아(인체 장기 모형 3D프린팅 서비스) ▲씨티엔에스(스마트 모빌리티 제조) ▲투디엠(NFC기반 매장 통합결제 솔루션) ▲패스앤트립(지역특화형 여행레저 플랫폼) 등이다.
 
참가비는 별도로 없으며, 참여를 원하는 예비투자자는 크라우디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하면 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설명회를 통해 펀딩성공률이 증가하고 후속투자를 유치하는 사례가 많다"며 "크라우드펀딩을 통한 창업·중소기업의 자금조달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 동반자금융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백아란기자

 
백아란 기자 alive0203@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고재인 산업1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