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컴즈, 삼성 갤럭시A에 미니홈피 어플 기본 탑재
2010-04-28 09:50:10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송수연기자] SK컴즈(066270)(대표 주형철)는 안드로이드폰 삼성 갤럭시A와 팬택 시리우스에 싸이월드 미니홈피 애플리케이션을 기본 탑재한다고 28일 밝혔다. 
 
미니홈피 애플리케이션은 휴대폰에서 인터넷 브라우저를 띄우지 않고도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자신의 미니홈피는 물론 일촌들의 게시물을 확인할 수 있고, 새글 쓰기와 알림도 받을 수 있다.
 
삼성 갤럭시A에는 미니홈피 외에 통합주소록 서비스인 네이트콘택트도 기본 탑재됐다. 두 휴대폰 모두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2.1로 최신 버전이다.
 
스마트폰용 미니홈피 서비스는 지난 3월 초 윈도모바일 버전이 최초 공개됐으며, 상반기내 아이폰 버전도 오픈할 계획이다.
 
안재호 SK컴즈 컨버전스사업실 실장은 “SK컴즈는 올해 국내 출시되는 대부분의 안드로이드폰에 미니홈피 등 서비스를 기본 탑재하겠다는 방침”이라며, 특히 올해 상반기 삼성, 모토롤라 등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휴대폰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K컴즈는 모토로이 등 이미 출시된 안드로이드폰에서도 미니홈피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운로드용 마켓에도 어플을 제공할 예정이며, 우선 SKT 티스토어에 안드로이드 버전의 미니홈피, 네이트콘택트 애플리케이션을 공개할 계획이다.
  
뉴스토마토 송수연 기자 whalerider@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