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웹툰, '해치지않아' 개봉 기념 재연재
2020-01-13 15:49:27 2020-01-13 15:49:27
[뉴스토마토 김동현 기자] 다음웹툰은 영화 '해치지않아' 개봉을 앞두고 원작 웹툰을 재편집한 리마스터링 버전으로 연재한다고 13일 밝혔다.
 
웹툰이 처음 연재됐던 지난 2011년에는 대부분 이용자가 PC로 웹툰을 감상했다. 그러나 모바일 기기 감상이 자연스러운 현재 흐름을 반영했다.
 
웹툰 '해치지않아'는 지난 4일 재연재를 시작했다. 매주 수·토요일에 다음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서 공개된다. 다음웹툰은 오는 20일까지 해치지않아 리마스터링 버전의 1화를 감상하면 1000캐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치지않아는 폐업 위기의 동물원을 살리기 위해 동물 탈을 쓰고 모형으로 연기하는 사람들의 '동물 없는 동물원' 이야기를 다뤘다. '은밀하게 위대하게'로 웹툰·영화 등에서 성공을 거둔 훈 작가의 후속작이다. 영화 해치지않아는 오는 15일 개봉한다.
 
다음웹툰 관계자는 "해치지않아가 연재되던 때는 출판 만화가 PC 웹에 정착돼 웹툰 원고가 PC 화면 기준으로 제작됐다"며 "현 상황에 맞게 모바일 가독성을 높이고 달라진 문화를 반영하기 위해 전면적인 재편집과 부분 수정을 진행했다"고 말했다.
 
다음웹툰은 웹툰 '해치지않아'의 재연재를 지난 4일 시작했다. 사진/카카오페이지
 
김동현 기자 esc@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