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KBS 2TV 예능 프로그램 ‘개는 훌륭하다’가 비드라마 부분 화제성 1위에 올랐다.
‘개는 훌륭하다’는 지난 30일 CJ ENM과 닐슨코리아가 발표한 6월 4주(6월 22일부터 28일까지 기준) 영향력 있는 프로그램 비드라마 부분 1위를 차지했다. 또 드라마와 비드라마를 합친 종합 부문에서는 전체 2위를 기록했으며 이는 45계단 상승한 수치로 괄목할 만한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TV화제성 조사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서 발표한 6월 4주 차 비드라마 TV화제성 TOP10에도 5위를 차지했으며, 강형욱이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TOP10에서도 9위에 등극했다.
‘개는 훌륭하다’는 훈련사 강형욱과 훈련사를 꿈꾸는 제자 이경규와 함께 매주 반려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보호자들과 고민견을 직접 만나 행동을 교정하고 올바른 반려 문화를 인식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특히 반려견과 보호자를 위하는 강형욱의 진정성 깃든 교육이 매주 시청자들에게 묵직한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멸종 위기를 극복한 견종은 물론 인명 구조견, 헌혈 견 등 흥미롭고 다양한 반려견의 세계도 조명해 유익한 정보와 알찬 지식을 전달하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개는 훌륭하다 강형욱. 사진/KBS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나볏 테크지식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