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이노엔, 코스닥 상장…"글로벌 바이오헬스 기업 도약"
후속 파이프라인 확보 등에 공모자금 활용
입력 : 2021-08-09 오전 8:54:47
 
[뉴스토마토 동지훈 기자] HK이노엔(이하 이노엔)은 9일 코스닥 시장에 입성했다고 밝혔다.
 
이노엔은 지난 1984년 CJ제일제당(097950) 제약사업부로 시작해 2014년 CJ헬스케어로 출범했고, 2018년 한국콜마에 인수됐다.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을 필두로 백신, 수액 및 다양한 치료분야에서 160여개 의약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숙취해소 대표브랜드인 '컨디션', '뉴틴', '클레더마' 등 생활밀착형 브랜드를 지속 선보이며 HB&B사업도 확대하고 있다.
 
대한민국 30호 신약으로 개발, 출시한 케이캡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로 출시 6개월만에 시장 1위에 등극했고, 2년 누적 1000억원이 넘는 원외처방실적을 기록했다. 해외 24개국에 기술수출이나 완제품 수출 형태로 진출했으며 이와는 별도로 미국에서 임상시험 1상을 진행하는 등 글로벌 진출 판로를 늘리고 있다.
 
이노엔은 상장 이후 국내 대표 종합 바이오헬스 기업으로 새롭게 도약한다는 방침이다. 공모자금은 신약 케이캡정의 글로벌 연구뿐만 아니라 후속 신약·바이오의약품 파이프라인 확보, 재무구조 개선, 신규설비 투자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강석희 이노엔 대표는 "성공적으로 코스닥 시장에 데뷔하기까지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 신약·신제품 연구개발 및 미래사업 투자, 글로벌 시장 진출 확대 등을 통해 시장을 리딩하는 글로벌 톱 티어(Top tier) 바이오헬스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라고 말했다.
 
동지훈 기자 jeehoon@etomato.com
동지훈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