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동현 기자] 추석 연휴를 맞아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인터넷멀티미디어방송(IPTV) 등 플랫폼들이 추석 특집관을 꾸렸다. 케이블TV는 지역민을 위한 추석 프로그램을 편성해 전통시장 먹거리, 지역민 노래자랑 등을 제공한다.
먼저 귀성길, 모바일을 통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OTT에서는 이벤트와 함께 사업자별 독점 콘텐츠가 제공된다. 콘텐츠웨이브는 오는 27일까지 OTT '웨이브'가 추천하는 영화를 시청한 이용자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경품은 △아이패드 에어4(10명) △신세계 상품권 3만원권(3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교환권(100명) 등이다. 웨이브는 △가족의 탄생 △내 아내의 모든 것 △나의 특별한 형제 등을 추천 영화로 꼽았다.
KT는 추석 연휴를 맞아 OTT, IPTV 등에 추석 특집관을 마련했다. 사진/KT
KT(030200) 시즌은 영화 '랑종'과 '셔터'를 제공한다. 시즌 베이직 월정액 고객은 앱·웹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괴기맨숀:디오리지널', '실종' 등 공포·스릴러 장르 영화가 특집관으로 마련됐다. 이외에도 '미드나잇 인 파리', '말할 수 없는 비밀' 등 인기 영화를 묶어 추석 특집관으로 선보인다.
LG유플러스(032640)의 U+모바일tv는 오는 30일까지 '미스터트롯' 영화, 송가인 콘서트 등 트로트 콘텐츠를 무료로 서비스한다. 통신사 관계없이 U+모바일tv 앱을 내려받으면 무료로 즐길 수 있다.
IPTV 플랫폼도 추석 특별관을 만들고, 시청 고객에게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KT 올레tv는 한가위 특집관, 디즈니 특집관을 꾸려 시청 구매 고객에게 올레tv 포인트, 디즈니 럭키박스 등을 각각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올레tv 키즈랜드는 핑크퐁, 뽀로로, 타요 등 8종의 인기 캐릭터 콘텐츠 총 830여편을 무료로 제공한다.
SK브로드밴드는 추석 연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는 코로나19로 발이 묶인 고객을 위해 랜선 해외여행, 가족 영화 등을 주제로 한 'Btv 추석투어 특집관'을 편성했다. 뽀로로, 시크릿쥬쥬 등 인기 키즈·애니 시리즈 113개와 극장판 31편 등은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제공된다. LG유플러스 U+tv도 추석을 맞아 오는 23일까지 상반기 인기 영화를 최대 5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아울러 추석 기간 콘텐츠 최다 구매 고객에게 최신형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증정하고, 최신영화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스마트워치를 제공한다. 추석 특집관 내 최신영화 2편 이상을 이용한 모든 고객에게는 5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케이블TV는 지역색을 살린 프로그램을 제작·편성했다. 딜라이브는 중장년층 시청자를 위한 자체 제작 주민 참여 음악 프로그램 '착한콘서트', '청춘노래자랑 연말결선', '청춘스튜디오' 등을 방송한다. CMB 광주·전남방송은 18일 '추석특집 우(牛)리 먹거리'를 특집 편성해 전남한우를 홍보하고, 한우 농가의 고충과 우리 먹거리의 소중함을 전달한다.
김동현 기자 esc@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