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에프앤가이드, K-컬처지수 발표…타임폴리오 액티브 ETF에 사용
입력 : 2021-12-15 오전 9:46:35
[뉴스토마토 우연수 기자] 국내 최대 민간지수개발 회사 에프앤가이드는 타임폴리오자산운용의 'K-컬처 액티브 ETF'의 추종 지수로 사용될 FnGuide K-컬처 지수(이하 K컬처 지수)를 공표 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에프앤가이드
K컬처 지수는 한류 기업들에 투자하고 싶은 투자자들의 늘어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국내에 상장 된 문화, 게임, 의료미용기술 관련 기업들로 구성해 산출한 지수다. 구성 종목은 에프앤가이드의 자체 머신러닝 시스템으로 선정되며 선정 기업 중 기초, 재무 요건을 만족하고 FISC 분류 미디어, 게임, 바이오, 의료장비와 기기에 속하는 20개 종목이 지수를 구성하는 최종 구성종목으로 선정된다. 이 중 10개 종목은 미디어 섹터에, 각 5개 종목은 게임 섹터와 바이오 혹은 의료장비기기 섹터에 속한 종목으로 선정된다.
 
최근 ‘오징어게임’, ‘BTS’ 등 한류 문화에 대한 전 세계적인 관심이 증가하고 있으며 ‘배틀그라운드’, ‘리니지W’ 등 국산 게임들이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국내 미용목적 의료관광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어 소위 ‘한류 기업’들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에프앤가이드 관계자에 따르면 “에프앤가이드 자체 머신러닝 시스템으로 추출 된 ‘한류 기업’들로 이뤄진 K컬처 지수가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투자 지표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 한다”고 밝혔다.
 
우연수 기자 coincidence@etomato.com
 
우연수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