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신송희 기자]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하 사학연금)은 나주 본부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을 위한 노사공동선언문을 21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사학연금은 지속가능한 성장을 통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연금 복지서비스 전문기관으로 발전하고자 △에너지 절감 노력 등 환경 친화 경영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 등 노동존중 실현 △사회적 가치 실현 및 인권 윤리경영 실천 등을 추진해 ESG 경영을 위해 노사가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사학연금은 지난 10월 ESG 경영위원회를 신설하고, ESG 경영 전담부서를 중심으로 내부 직원 의견수렴과 외부전문가 자문 등을 통해 ESG 경영 중장기 전략을 수립했다. 또한 ESG 경영위원회를 지난 10일 개최하여 ESG 경영 중장기 전략을 심의 및 의결했다. 이번 공동선언은 노사가 상생과 협력을 바탕으로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하자는데 인식을 같이 하며 이뤄졌다.
사학연금은 ESG 경영 노사공동선언을 계기로 중장기 전략을 바탕으로 한 ESG 경영 세부추진과제를 수립해 내년에도 ESG 경영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주명현 사학연금 이사장은 “ESG 경영은 노사가 함께 힘을 합쳐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여야만 실천할 수 있다” 고 강조하며 “ESG 경영 노사공동 선언을 통하여 국민에게 신뢰받는 연금 복지서비스 전문기관이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심동현 노동조합 위원장도 “코로나19 장기화 속에서 어느 때보다 노사가 한마음으로 협력할 때”라며 “다양한 노사 공동 활동을 통해 ESG 경영에 적극 동참하여 노동존중 실현과 사학연금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왼쪽 사학연금 주명현 이사장 오른쪽 사학연금 심동현 위원장, 노사 공동선언 기념사진. 사진/사학연금
신송희 기자 shw101@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