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변소인 기자] 동화기업이 합판 강마루 '나투스강'과 듀얼 코어 복합 강마루 '나투스듀오'의 신규 제품군을 출시하고 기존 제품군은 리뉴얼했다고 31일 밝혔다.
동화기업 듀얼 코어 복합 강마루 나투스듀오 텍스처 까사 브라운. (사진=동화기업)
나투스강은 특수 합판으로 제작한 SE0 등급의 친환경 마루다. 외부 충격에 강해 찍힘과 긁힘을 방지할 수 있다. 관리가 용이하며 보행감도 우수해 실용성이 높다.
이번에 출시된 광폭 나투스강 텍스처는 마루 표면에 나무 특유의 질감을 자연스럽게 구현했으며 차분한 색상의 패턴으로 공간을 우아하게 연출할 수 있다. 나투스강 텍스쳐는 폭 143mm, 길이 1205mm, 두께 7.5mm이며 총 10가지 패턴이다.
듀얼 코어 복합 강마루인 나투스듀오도 제품 폭이 넓은 나투스듀오 텍스처를 새롭게 선보인다. 나투스듀오는 SE0 등급 나프 보드(포름알데히드 무첨가)에 내수 합판을 결합한 특수 마루다. 고강도 표면 보호 처리로 내충격성과 내수성이 우수하다.
나투스듀오 텍스쳐는 안정감이 느껴지는 색상의 패턴으로 구성돼 편안하며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구현할 수 있다. 폭 165mm, 길이 1205mm, 두께 10mm로, 총 10가지 패턴이 출시됐다.
기존에 출시된 합판 강마루 △나투스강 △나투스강 헤링본 △나투스강 포레와 복합 강마루 △나투스듀오도 마루 패턴을 리뉴얼하고 새로운 표면 질감 처리를 했다. 새롭게 선보인 표면 질감은 △싱크 텍스처 △파인 텍스처 △포어 텍스처 △매트 텍스처 등 총 4종이다.
한편 나투스듀오는 기존 동일 제품 대비 시공 안정성을 강화했으며 제품 폭을 넓혀 중폭 규격 제품군을 보완했다.
이길용 동화기업 건장재사업부 상무는 "광폭 제품 출시와 패턴 리뉴얼, 신규 표면 질감 처리 등 나투스강과 나투스듀오 제품군의 개편으로 소비자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안할 수 있게 됐다"며 "소비자의 취향 맞춤형 공간을 실현하기 위한 제품 개발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변소인 기자 byline@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