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3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열린 ‘스페인 와인 론칭 기념 행사’에 참여한 이제훈 홈플러스 사장(왼쪽), 기예르모 끼르빠뜨릭(Guillermo Kirkpatrick) 주한 스페인 대사(오른쪽)가 함께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홈플러스가 스페인에서 제임스 서클링(James Sucking) 90점 이상의 고품질 와인 8종을 선별 공수해 대형마트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 평소 접하기 힘들었던 스페인 전역 각 지역별 유명 와이너리의 대표 와인을 들여와 차별화한 것이 특징이다.(사진=홈플러스)
[뉴스토마토 김하늬 기자] 홈플러스가 스페인에서 제임스 서클링 90점 이상의 고품질 와인을 선별 공수해 대형마트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스페인은 수 천 년의 오랜 와인 생산 역사를 보유한 대표 와인 강국이다. 세계로 놓고 보아도 최대 규모 수준에 이르는 넓은 포도밭을 가지고 있어 각기 다른 기후와 토양 조건을 가진 와이너리들의 특색 있는 와인으로 유명하다.
전통 숙성 방식과 현대 양조 방식이 공존할 정도로 와인의 맛과 스타일도 다채롭기에 스페인 와인을 단독으로 공수해 왔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실제로 와인 카테고리를 강화한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의 ‘더 와인 셀러’에서 판매된 3~10만원대 스페인 프리미엄 와인 매출 신장률은 70%에 육박하는 성장세를 나타냈다.
이번에 선보이는 스페인 와인은 세계 최고의 와인 평론가로 유명한 제임스 서클링이 직접 시음하고 평가해 90점 이상의 점수를 받은 와인들로 그 맛과 품질에 대한 검증을 이미 끝마쳐 믿고 마실 수 있게끔 했다. 그뿐만 아니라 평소 접하기 힘들었던 스페인 전역 각 지역별 유명 와이너리의 대표 와인을 들여와 차별화 했다.
대표 와인으로 제임스 서클링 평점에서 93점을 기록한 ‘밀캄포스 비나스 비에야스 템프라니요’을 준비했다. 스페인 유명 산지 ‘리베라 델 두에로’에서 생산됐으며 붉은 체리와 초콜릿 아로마가 어우러진 레드와인으로 풍미가 빼어나 양고기와 함께 즐기기 좋다.
이 외에도 ▲바퀘리사 올드바인 가르나차레드와인, 제임스 서클링 92점 ▲핀카 코스타닐라스 레드와인, 제임스 서클링 92점 ▲라 두나 싱글 반야드 템프라니요 레드와인, 제임스 서클링 91점 ▲알빈테 알바리뇨 화이트와인, 제임스 서클링 90점 ▲벨레타 드 솔라노 템프라니요 레드와인, 제임스 서클링 90점 ▲시에라 드 엔미디오 올드바인 모나스트렐레드와인, 제임스 서클링 90점 ▲아말린다 소비뇽 블랑화이트와인, 홈플러스 바이어 추천 등을 준비했다.
아울러 지난 13일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스페인 와인 론칭 기념 행사에 기예르모 끼르빠뜨릭주한 스페인 대사와 마리오 삐따 주한 스페인 경제 상무관이 함께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기예르모 끼르빠뜨릭 주한 스페인 대사는 “세계 최고의 스페인 와인을 홈플러스에 선보이게 되어 자랑스럽다”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본토의 맛을 담은 진정한 스페인 와인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양수령 홈플러스 PBGS총괄은 “세계의 여러 와인 강국들 중 스페인 특유의 열정이 담긴 와인에 매력을 느껴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채로운 와인으로 찾아 뵙겠다”고 밝혔다.
김하늬 기자 hani4879@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