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KOSA, AWS와 SaaS 전환 전문교육 시행…전문 인력 양성
입력 : 2022-12-18 오전 11:20:15
[뉴스토마토 홍연 기자]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는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국내 소프트웨어(SW)기업의 역량 강화를 위해 글로벌 클라우드 기업 아마존웹서비스(AWS)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전환 전문교육을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SaaS 전환을 위해서는 클라우드 환경 구축과 이를 운영·관리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이 필수다. 지난 11월 KOSA가 국내 SW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한 SaaS 실태조사에서 SaaS 미전환 기업들은 SaaS 전환을 위해 가장 필요한 지원책으로 ‘전문인력 지원’(26%, 복수선택)을 꼽았다.
 
교육과정은 △클라우드 기본 개념 △서비스 운영을 위한 보안 기술 이해 △AWS 기반 SaaS 솔루션 구축 사례 및 실습 등 AWS의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구성됐다. 교육을 이수한 우수기업에게는 ‘AWS SaaS Boost’ 워크숍 참여 기회도 주어진다. 이 워크에 참여하는 독립 소프트웨어 공급기업(ISV)들은 오픈소스 참조 환경인 AWS SaaS Boost를 활용해 SaaS로의 이전을 가속화할 수 있다.
 
조준희 KOSA회장은 “글로벌 디지털전환 흐름에 따라 SaaS 전환 필요성을 인지함에도 전문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국내 SW기업들을 위해 이번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유수의 클라우드 기업들과 협력해 SaaS 생태계 확대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KOSA는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AWS와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내년부터는 국내 SW 기업들의 수요에 맞는 SaaS 전환 교육 프로그램을 다각화해 선보일 예정이다.
 
 
홍연 기자 hongyeon1224@etomato.com
 
홍연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