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신한은행, 대출금리 인하 등 취약차주 지원
입력 : 2023-02-01 오후 4:13:04
[뉴스토마토 신유미 기자] 신한은행이 취약 차주의 금융부담 완화를 위해 대출상품 금리 인하를 포함한 금융지원정책을 추가 실시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신한은행에 따르면 이번 금융지원은 △신용대출 금리 인하 △주택담보대출 금리 지원으로 구성됩니다.
 
신한은행은 먼저 1일부터 정책서민금융상품인 새희망홀씨대출의 신규금리를 1%p인하합니다. 저신용·저소득 취약차주의 금융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섭니다.
 
아울러 생애최초주택구입 대출을 신규한 청년층 고객들의 실질적인 금리 감면효과를 위해 대출금액의 0.3%p를 마이신한포인트로 지급합니다.
 
지급 대상은 생애최초로 주택을 구입하면서 주택담보대출을 신규한 차주인데요, 1년 이상 대출 계좌를 유지한 만 20~39세 고객입니다. 신한은행은 해당 대출 취급액 기준 매년 1조5000억원씩 5년간 총 7조5000억원 한도로 지원할 예정입니다. 지난 1월 중 대출을 이미 신규한 고객에게도 포인트를 소급해 지급합니다.
 
취약차주 지원 정책의 자세한 내용은 신한은행 홈페이지나 신한 쏠(SOL) 앱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작년 금리인상시기에도 9만6000여명의 고객에게 약 2조8000억원 규모로 취약차주 지원 정책을 선제적으로 진행했다"며 "올해도 더 많은 고객들의 금융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적극적으로 찾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신한은행 전경. (사진=신한은행)
 
신유미 기자 yumix@etomato.com
 
신유미 기자
SNS 계정 : 메일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