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월 14일 '밸런타인 데이'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이에 유통가도 분주한 모습입니다. 밸런타인 데이 특수를 노리고 수요층을 선점해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누리겠다는 각오입니다.
쿠팡은 오는 14일까지 밸런타인 데이 인기 상품을 한데 모은 '달콤한 밸런타인 데이 기획전'을 실시합니다. 고디바, 상상앤드, 페레로로쉐, 엠앤엠즈, 킨더 등 인기 초콜릿 상품을 기간 한정 특가로 선보입니다.
특히 이번 기획전에서는 13일까지 '단 하루 브랜드데이'를 통해 페레로로쉐, 롯데제과, 마즈 등 매일 다른 인기 브랜드 상품을 대상으로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도 제공합니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밸런타인 데이가 연인, 가족, 친구 등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시간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초콜릿을 포함해 쿠팡이 추천하는 다양한 선물로 행복한 기념일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SPC가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는 밸런타인 데이 시즌을 맞이해 전국 점포 내 '스윗 러브 존'을 운영하는 등 마케팅 활동에 나섭니다. 배스킨라빈스 스윗 러브 존은 '러브미', '사랑에 빠진 딸기' 등 플레이버 2종으로 구성됐습니다.
또 배스킨라빈스는 케어베어와 함께 이달 14일까지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해피앱)을 통해 사랑의 멘트를 전하는 '보이스 챌린지'도 개최합니다. 해피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챌린지 참여하기' 버튼을 터치하고 '사랑해', '고마워', '러브미' 중 하나 이상의 단어를 포함해 마음을 전하는 멘트를 녹음한 후 제출하면 참여가 완료됩니다.
한편 갤러리아백화점은 밸런타인 데이를 맞아 온라인 프로모션,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 등 다채로운 쇼핑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설렘 가득한 밸런타인 데이를 맞아 케어베어와 함께 로맨틱한 감성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배스킨라빈스 스윗 러브 존 플레이버 2종 및 사랑스러운 캐릭터 케어베어와 함께 달콤한 2월을 완성하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온라인 프로모션으로 오는 12일까지 '밸런타인 데이 기프트 특집전'을 진행합니다. '조 말론 런던', '톰 포드 뷰티' 등 유명 향수 브랜드들의 쿠폰 할인, 밸런타인 데이 기념 선물 세트 등 혜택을 제안합니다.
또 오프라인 지점별로는 디저트와 향수 브랜드를 중심으로 밸런타인 팝업 스토어를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