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레고 BTS Dynamite' 세트, 3월 출시
'Dynamite' 뮤직비디오 속 장소·소품 재현
입력 : 2023-02-17 오전 9:46:34
[뉴스토마토 변소인 기자] 레고그룹이 세계적인 팝 아이콘 방탄소년단(BTS)의 메가 히트곡 'Dynamite'의 뮤직비디오를 테마로 한 '레고 BTS Dynamite' 세트를 17일 공개했습니다.
 
레고 BTS Dynamite 제품 사진. (사진=레고그룹)
 
지난 2020년 8월 발매된 'Dynamite'는 방탄소년단에게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 첫 1위를 안겨준 곡입니다. 해당 곡의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 공개된 지 하루 만에 조회수 1억 뷰를 기록한 데 이어 단 8개월 만에 10억뷰를 달성한 바 있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레고 팬들의 작품을 실제 제품으로 개발하는 '레고 아이디어' 플랫폼을 통해 탄생했습니다. 방탄소년단의 팬인 미국 인디애나주 출신 조쉬(20세)와 뉴욕 출신 제이콥(21세)이 함께 디자인을 출품한 후 약 한 달 만에 1만표의 지지를 돌파하며 제품화가 결정됐습니다.
 
'Dynamite' 뮤직비디오 속 상징적인 장소들을 레고로 재해석한 이번 제품은 사실적인 디테일뿐 아니라 원곡의 밝고 경쾌한 느낌을 그대로 살렸습니다. 활기찬 분위기의 도넛 가게와 레코드 숍, 아이스크림 트럭, 농구 코트를 모두 직접 조립하고 원하는 대로 배치할 수 있습니다.
 
거대한 '디스코' 간판 아래 위치한 문을 열면 화려한 조명과 방탄소년단의 로고로 장식된 무대가 펼쳐집니다. 레코드 숍 내부에는 방탄소년단의 앨범 커버가 새겨진 타일을 진열할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아티스트 방탄소년단 멤버 7명 전원의 모습을 구현한 최초의 레고 미니피겨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의 미니피겨가 레고 세트 위에서 노래와 춤을 선보이는 모습을 생동감 넘치게 재현할 수 있습니다.
 
'레고 BTS Dynamite' 세트는 총 749개 브릭으로 구성됐으며, 완성품 크기는 가로 38cm, 세로 16cm, 높이 14cm입니다. 오는 3월 초 온오프라인 공식 레고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됩니다. 가격은 14만9900원입니다.
 
이번 세트를 출품한 제이콥은 "방탄소년단의 엄청난 팬으로서 제품에 반드시 필요한 요소와 중요한 디테일이 담길 수 있도록 세트 개발과 디자인을 담당한 조쉬에게 많은 조언을 해줬으며, 정말 즐거운 작업이었다"고 말했습니다.
 
조쉬는 "제이콥이 방탄소년단에 대해 많이 알고 있어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어 줬다"며 "뮤직비디오를 수없이 반복해 보면서 레고 브릭으로 충실히 재현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페데리코 베게르 레고그룹 제품 총괄은 "출시 전부터 화제를 모은 만큼 실제 뮤직비디오를 실감나게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며 "이번 제품이 고객들의 창의력과 열정에 불을 붙이는 즐거운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했습니다.
 
한편 레고코리아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3월 초부터 서울 강남에 위치한 일상비일상의틈byU+를 시작으로 여의도 더현대 서울, 현대백화점 판교점 등 총 3곳에서 '레고 BTS Dynamite 팝업스토어'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변소인 기자 byline@etomato.com
 
변소인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