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롯데시네마가 버추얼 유튜버 ‘이주인’의 첫 오프라인 콘서트 스페셜 상영을 진행합니다.
버추얼 유튜버 ‘이주인’은 V-LUP(브이럽) 1기생으로 유튜브 구독자 5만, 트위치 팔로워 2만, 트위터 팔로워 2000명을 보유한 인기 멤버입니다. 오는 22일 토요일 오후 7시에 롯데시네마 홍대입구에서 처음 선보이는 ‘이주인’ 오프라인 콘서트는 생생한 감동과 함께 팬들을 찾아갈 예정입니다. 또한 V-LUP ‘이주인’ 공식 채널 트위치와 유튜브 채널에서도 온라인으로 실시간 송출하며 더 많은 팬들과의 만남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V-LUP ‘이주인’ 콘서트는 120분 상영 예정으로 15일 오후 2시부터 롯데시네마에서 예매가 가능합니다.
이날 오프라인 한정 이벤트로는 콘서트 당일 롯데시네마 홍대입구에 전시관 겸 굿즈 매장이 오픈됩니다. V-LUP 이주인 공식 응원봉과 응원 타월이 한정으로 판매되며 등신대 입간판, 모니터가 설치돼 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도 선사합니다. 더불어 V-LUP ‘이주인’ 공연, 일상 생활 등 다양한 모습으로 제작된 포토 카드는 5가지 디자인으로 판매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오프라인 콘서트에 참여한 관객 대상으로는 추첨을 통하여 공식 굿즈도 증정 예정입니다.
V-LUP ‘이주인’ 첫 오프라인 콘서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 및 예매는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롯데시네마는 올해 국내 ‘버튜버’(버추얼 유튜버)들의 오프라인 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왔습니다. 주요 파트너사인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플랫폼 팬딩(Fanding)과 함께 지난 달에는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스텔라이브 ‘아야츠노 유니’의 생일 기념 팬미팅을 성공적으로 개최했고, 롯데시네마 홍대입구에서는 ‘브이리지’ 콘서트도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