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토마토 추천영화)‘오펜하이머’ 외 4편
입력 : 2023-08-25 오후 3:28:19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여름 영화 시장이 마무리되고 있습니다. 예상대로 여름 시장의 마지막은 오펜하이머가 주인공인 듯합니다. 개봉 이전부터 몰아 닥친 광풍은 개봉 첫 날의 파괴력으로 입증됐습니다. 하지만 분명하게 드러났던 장점과 단점이 뚜렷한 영화였습니다. 무려 180분에 달하는 러닝타임. 그리고 한 인물의 일대기에만 집중된 전기 영화, 여기에 별다른 액션이나 사건이 등장하지 않는다는 점은 큰 약점이었습니다. 더불어 3시간에 달하는 러닝타임 그리고 국내에선 거의 알려지지 않은 오펜하이머란 인물에 집중된 서사도 분명한 약점이었습니다. 이를 증명하듯 개봉 이후 일주일이 지나자 관객 하락이 눈에 띄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반면 개봉 이전과 이후 꾸준히 호평 받고 있는 콘크리트 유토피아오펜하이머에 밀려 큰 폭의 관객 하락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됐지만 별다른 타격은 없는 듯합니다. ‘오펜하이머와 같은 날 개봉해 승부수를 던진 달짝지근해: 7510’은 장르의 차별화로 고군분투 중이지만 힘겨워 보입니다. (25일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오펜하이머
 
주연: 킬리언 머피, 에밀리 블런트, 맷 데이먼
감독: 크리스토퍼 놀란
개봉: 8 15
누적 관객 수: 1885773
 
“나는 이제 죽음이요, 세상의 파괴자가 되었다.” 세상을 구하기 위해 세상을 파괴할 지도 모르는 선택을 해야 하는 천재 과학자 줄리어스 로버트 오펜하이머 박사의 핵개발 프로젝트.
 
토마토 추천평: 놀란의 최고 걸작은 절대 아니다
토마토 별점: ★★★
 
 
 
콘크리트 유토피아
 
주연: 이병헌, 박서준, 박보영
감독: 엄태화
개봉: 8 9
누적 관객 수: 3001749
 
온 세상을 집어삼킨 대지진, 그리고 하루아침에 폐허가 된 서울. 모든 것이 무너졌지만 오직 황궁 아파트만은 그대로다. 소문을 들은 외부 생존자들이 황궁 아파트로 몰려들자 위협을 느끼기 시작하는 입주민들. 생존을 위해 하나가 된 그들은 새로운 주민 대표영탁을 중심으로 외부인의 출입을 철저히 막아선 채 아파트 주민만을 위한 새로운 규칙을 만든다. 덕분에 지옥 같은 바깥 세상과 달리 주민들에겐 더 없이 안전하고 평화로운 유토피아 황궁 아파트. 하지만 끝이 없는 생존의 위기 속 그들 사이에서도 예상치 못한 갈등이 시작되는데.
 
토마토 추천평: 한국형 재난의 꼭대기
토마토 별점: ★★★★
 
 
 
달짝지근해: 7510
 
주연: 유해진, 김희선, 차인표
감독: 이한
개봉: 8 15
누적 관객 수: 609615
 
타고난 미각 100%, 현실 감각은 0% 제과 연구원치호’(유해진). 과자밖에 모르는치호앞에 직진밖에 모르는 세상 긍정 마인드일영’(김희선)이 나타나고, ‘치호는 인생의 새로운 맛을 알아가기 시작한다. 여기에 염치없고 철까지 없는 형석호’(차인표), 자아도취 제과회사 사장병훈’(진선규), 예측불가한 과몰입러은숙’(한선화)까지 제대로 엮이게 된치호’. 매일 쳇바퀴 같은 삶을 살던 그의 인생이 버라이어티한 변화로 뒤덮이기 시작하는데.
 
토마토 추천평: 웃을 수 있습니다
토마토 별점: ★★
 
 
 
밀수
 
주연: 김혜수, 염정아, 조인성
감독: 류승완
개봉: 7 26
누적 관객 수: 4863334
 
평화롭던 바닷가 마을 군천에 화학 공장이 들어서면서 하루아침에 일자리를 잃은 해녀들. 먹고 살기 위한 방법을 찾던 승부사 '춘자'(김혜수)는 바다 속에 던진 물건을 건져 올리기만 하면 큰돈을 벌 수 있다는 밀수의 세계를 알게 되고 해녀들의 리더 '진숙'(염정아)에게 솔깃한 제안을 한다. 위험한 일임을 알면서도 생계를 위해 과감히 결단을 내린 해녀 '진숙'은 전국구 밀수왕 '권 상사'를 만나게 되면서 확 커진 밀수판에 본격적으로 빠지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일확천금을 얻을 수 있는 일생일대의 기회가 찾아오고 사람들은 서로를 속고 속이며 거대한 밀수판 속으로 휩쓸려 들어가기 시작하는데.
 
토마토 추천평: 류승완의 모든 게 담겼다
토마토 별점: ★★★☆
 
 
 
엘리멘탈
 
감독: 피터 손
개봉: 6 14
누적 관객 수: 6946760
 
, , 공기, 4개의 원소들이 살고 있는엘리멘트 시티재치 있고 불처럼 열정 넘치는앰버'는 어느 날 우연히 유쾌하고 감성적이며 물 흐르듯 사는 '웨이드'를 만나 특별한 우정을 쌓으며, 지금껏 믿어온 모든 것들이 흔들리는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되는데... 웰컴 투엘리멘트 시티’.
 
토마토 추천평: 픽사의 자가복제 시스템
토마토 별점: ★★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김재범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