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KIB PE, KIB에너지인프라홀딩스로 사명 변경
에너지 전문 지주회사 도약
입력 : 2023-10-30 오후 2:27:53
[뉴스토마토 박준형 기자] KIB PE(프라이빗에쿼티)는 30일 사명을 'KIB에너지인프라홀딩스'로 변경하며 토탈 에너지 솔루션 지주회사로 도약한다고 밝혔습니다. KIB PE는 지난 7월 코스피 상장사 큐로를 인수해 KIB플러그에너지(015590)로 사명을 변경한바 있습니다.
 
KIB에너지인프라홀딩스는 이날 사명변경 완료롸 함께 최상위 지주회사로서 각 자회사들이 수소 및 에너지 밸류체인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구성할 계획입니다. 또 벤처 캐피탈 계열사 등을 통해 수소와 관련한 밸류체인 투자도 확대할 예정입니다.  
 
현재 KIB PE는 자회사 KIB플러그에너지를 통해 단계적으로 수소에너지 사업에 진입하고 있습니다. 지난 8월 범한자동차 인수를 시작으로 최근 울산수소발전1호 주식회사에 출자하는 등 수소 관련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투자를 감행 중입니다. 회사는 국책은행 및 주요 기관 투자자들과 수소 연료발전 및 수소가스 생산을 위한 인프라 투자를 논의 중이라고 전했습니다.
 
KIB플러그에너지는 관련 업종에 대한 빠른 인수합병 전략을 통해 2024년까지 현재 규모의 약 4배의 외형 성장을 이루겠다는 계획입니다. 이어 2025년 20메가와트 규모 수소 연료 발전소 가동을 시작으로 해당 사업부에서 향후 20년간 매출액 1조 원 달성을 목표하고 있습니다. 단계적으로 수소연료발전, 수소가스 생산, 수소 및 전기차 충전소 및 수소 운반을 위한 부품 등까지 사업을 확대한다는 전략입니다.
 
회사 관계자는 “기존 열교환기 사업을 기반으로 고부가의 수소에너지 사업에 안정적으로 진출하고 있다”며 “이번 사명 변경은 우리의 미래를 책임질 에너지 사업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명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중동 및 사우디 주요 투자자들과 협조해 해외 수소 경제 관련 협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KIB PE는 올해 별도재무제표 기준 영업이익 약 300억원, 연결재무제표 기준 약 500억원이 발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박준형 기자 dodwo90@etomato.com
박준형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