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걸그룹 드림캐쳐 멤버 시연이 음악팬들의 새로운 ‘시작’을 책임집니다. 시연은 31일 오후 6시 유통사 쿼터뮤직을 통해 여러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새 싱글 ‘시작’을 발매합니다.
사진=드림캐쳐컴퍼니, 쿼터뮤직
‘시작’은 뜨거운 인기를 자랑했던 JTBC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OST를 리메이크한 곡입니다. 용기와 위로를 주제로 새롭게 재해석된 이번 싱글은 음악팬들의 새해를 함께 맞이하며 ‘새해송’의 계보를 이을 또 하나의 트랙으로 주목해 볼만합니다. 특히 드림캐쳐 정체성이라 할 수 있는 록(Rock) 장르로 재탄생한 ‘시작’인 만큼, 시연의 보컬과 만나 극대화될 시너지 역시 기대 포인트입니다. 경쾌하고 시원한 사운드는 물론, 박진감 넘치는 편곡 속 오케스트레이션을 가미해 원곡과는 차별화된 매력으로 음악팬들의 플레이리스트를 물들일 계획입니다.
시연은 소속사 드림캐쳐컴퍼니를 통해 “감사하게도 좋은 기회로 좋아하던 곡을 리메이크하게 됐는데, 이번 ‘시작’을 들으시면서 많은 분들이 힘차게 새로운 한 해를 시작하셨으면 좋겠다”고 소감도 전했습니다.
드림캐쳐 메인 보컬인 시연은 뛰어난 가창력과 매력적 음색으로 K팝 시장에서 뚜렷한 존재감을 각인 시키고 있습니다. 새해 첫 플레이리스트에 어울리는 시연의 ‘시작’은 31일 오후 6시부터 여러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들을 수 있습니다.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