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변소인 기자] 공영홈쇼핑의 라이스방송 공영라방이 오는 24일 소상공인의 성장이야기를 담은 토크콘서트 '소담소담'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사진=공영홈쇼핑)
소담소담 콘서트는 소상공인 대표를 초청해 강연, 토크, 음악 등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담아 전하는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매월 1회 공영라방 극딜데이와 함께 선보일 예정입니다. 극딜데이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제품의 판매를 촉진하는 공영라방의 대표 특집전입니다.
24일 오후 3시 공영라방 채널과 유튜브를 통해 방송되는 첫 번째 소담콘서트는 공영라방에서 오가굴비, 못난이굴비와 명란 등을 판매해 큰 성장을 이룬 박상규 PSK리테일 대표의 인생 이야기와 판매 노하우 등을 담을 예정입니다.
지난 2021년 10월 PSK리테일은 공영라방 첫 론칭 당시 단 6개 판매에 그쳤지만, 그 이후 방송부터 단 2분 만에 완판하는 등 꾸준히 성장해 2년 연속 공영라방 매출 1위를 기록했습니다. 현재 직원 42명, 연매출 70억원의 중소기업으로 성장해 중소상공인의 본보기가 되고 있습니다.
임명순 공영홈쇼핑 라이브커머스팀장은 "우리나라에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기업을 일궈가는 중소기업인, 소상공인들이 많이 있다"며 "그들의 땀과 눈물의 인생 이야기를 전해드리고, 또 그 결실인 좋은 상품을 좋은 혜택으로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자 기획한 만큼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한다"고 말했습니다.
변소인 기자 byline@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