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중진공, '이어드림 스쿨 제3기 네트워킹 데이' 개최
입력 : 2024-02-25 오후 12:00:00
[뉴스토마토 조성은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지난 23일 '이어드림 스쿨 제3기 교육생 졸업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이어드림 스쿨 제3기 졸업 네트워킹 데이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중진공)
 
이날 행사에는 조한교 중진공 인력성장이사와 양동민 중진공 청년창업사관학교장을 비롯한 이어드림 스쿨 제3기 졸업생 50여 명이 참석해 △교육 소회 청취 △네트워킹 행사 △이어드림 스쿨 성과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이어드림 스쿨은 AI 분야 개발자 인력난을 겪고 있는 벤처스타트업을 위해 청년 개발자를 교육·양성해 취업과 창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지난해 3월에 입교한 이어드림 스쿨 3기는 당해 12월까지 이론과 실전 프로젝트가 포함된 10개월의 교육과정을 수료했고, 그 중 우수 졸업생 13명이 각각 중기부 장관상(5명)과 중진공 이사장상(8명)을 받았습니다.
 
실전 프로젝트를 통해 구글이 운영하는 글로벌 AI 경진대회 플랫폼인 '캐글(Kaggle)' 3개 대회에서 은메달(4개), 동메달(3개)를 수상했고, '농림축산식품 공공·빅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에서는 교육생 5명으로 구성된 1개 팀이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외 7개 AI 경진대회에서 18명이 수상하는 성과가 나타났습니다.
 
조한교 중진공 인력성장이사는 "이어드림 스쿨은 장기간 실전 집중교육을 통해 현장 실무형 청년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며 "중진공은 앞으로도 AI 분야 벤처스타트업의 구인난 해소와 혁신 창업에 앞장서겠다"고 밝혔습니다.
 
조성은 기자 secho@etomato.com
 
조성은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