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RBW, 콘진원 주관 창의인재동반사업 선정
인디 뮤지션 양성 프로젝트 진행
입력 : 2024-06-05 오전 10:27:19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글로벌 콘텐츠기업 알비더블유(361570)(RBW)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창의인재동반사업에 선정됐습니다. 
 
창의인재동반사업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국내 콘텐츠 산업을 이끌어 갈 예비 창작자의 역량 개발과 산업 진출을 지원하는 인재 양성 사업입니다. 
 
올해 창의인재동반사업에 선정된 RBW는 자사 인프라와 전문가 양성 시스템, K팝 산업을 선도하는 노하우를 바탕으로 경쟁력과 전문성을 인정받았습니다. 
 
RBW는 창의인재동반사업의 일환으로 서울의 지하철 여행기를 음악에 담아내는 인디 뮤지션 양성 프로젝트 '더 비기닝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RBW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해당 프로젝트의 참여자들로 구성된 트래블러(TRAVELLER)의 앨범을 선보입니다. 트래블러는 서울의 지하철 노선도를 테마로 한 앨범을 연달아 발매하며 각 역과 관련한 다양한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습니다.
 
트래블러는 오는 7월 중순 '지하철 여행기: 이번 역은 5호선입니다'로 2024년 프로젝트의 서막을 열 예정입니다. 지난해 1~4호선 지하철 여행기에 이어 올해는 5~8호선에 관한 이야기를 그릴 예정입니다. 
 
참여자 전원은 음악부터 뮤직비디오 프로듀싱까지 모든 제작 과정을 맡게 됩니다. 이들은 앨범 제작과 더불어 RBW의 시스템 아래 멘토단과 함께 개인 프로젝트도 준비하며 K팝의 다양성을 시도할 예정입니다.
 
RBW는 "올해 창의인재동반사업의 지원 종료 후에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업계 전문가들과 함께 실무에 협업할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해주며 양성된 창작자들에 대한 지원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RBW,창의인재동반사업 선정.(사진=RBW)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신상민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