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KG모빌리언스, 세종대 캠퍼스 모바일 페이먼트 존 구축
입력 : 2013-02-27 오후 3:54:06
[뉴스토마토 최준호기자] 휴대폰결제 전문기업 KG모빌리언스(046440)는 세종대학교와 '캠퍼스 모바일 페이먼트 존' 구축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앞으로 세종대생들은 스마트폰만으로 식당, 서점, 편의점, 커피숍, 분식 등 캠퍼스 내 모든 매장에서 결제가 가능해진다.
 
KG모빌리언스는 세종대 내 모바일페이먼트 존을 구축하고 이르면 3월 중 서비스를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세종대 교직원 및 학생들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를 통하여 '엠틱’(M-Tic)' 앱만 다운로드 받으면 현금이나 카드가 없어도 스마트폰으로 결제를 할 수 있게 된다.
 
대학 캠퍼스 내 거래가 소액결제 위주이며, 대다수 학생들이 통장계좌와 연계된 체크카드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이용한 휴대폰 소액결제 엠틱(M-Tic)과 모바일 직불결제 서비스는 이들에게 유용하다고 KG모빌리언스 측은 설명했다.
 
윤보현 KG모빌리언스 대표는 "스마트폰만으로 캠퍼스 내에서 모든 결제가 가능한 모바일 페이먼트 존이 구축된다면 '스마트 캠퍼스'로서의 가치와 학생들의 편리성이 크게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 KG모빌리언스는 세종대학교와 캠퍼스 모바일 페이먼트 존 구축을 위한 협약을 27일 체결했다. KG모빌리언스 윤보현 대표(왼쪽)와 세종대학교 배위섭 부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최준호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