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최준호기자] "카카오톡 게임말고 할만한 모바일 게임없을까?"
31일 뉴스토마토가 안드로이드 게임 추천 서비스 ‘게임콕콕’을 서비스하는 ‘버즈니’에 의뢰해 모바일 게임 이용자들의 게임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10대부터 30대까지 연령별로 가장 선호하는 게임 1위가 모두 레이싱 게임으로 조사됐다.
이 순위는 게임 매출이나 다운로드 수보다는 게임콕콕을 다운로드 받은 사용자들의 평점·플레이시간 등이 순위에 큰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실제 가장 많은 사람들이 플레이하는 다수의 카카오톡 게임이 순위에서 밀려있는 것이 흥미롭다.
우선 10대에서는 Words Mobile사가 개발한 ‘경솔한 오토바이-Reckless Moto’가 1위를 차지했다. 이 게임은 3가지 각기 다른 특징을 가진 오토바이를 조종하는 레이싱 게임으로 조작감과 스피드감에서 높은 점수를 받고 있다.
◇ 10대가 가장 좋은 점수를 준 ‘경솔한 오토바이-Reckless Moto’
2위는 EA의 ‘리얼레이싱 3’가 차지했으면, ‘다함께 쾅쾅쾅 for kakao’, ‘SWAT:End War’, ‘Crazy Running’ 등이 뒤를 이었다.
20대에게 가장 호평을 받은 게임은 ‘리얼레이싱 3’가 차지했다. 모바일 게임으로는 드물게 1.7기가바이트(GB)의 대용량 게임으로, 현존하는 모바일 게임 중 가장 뛰어난 그래픽을 보여준다고 평가 받고 있다.
2위는 두뇌 퍼즐 게임인 ‘Reversi Free’이 차지했으며, ‘데빌메이커: 도쿄 for kakao’, ‘Lazors’, “Zuma Factory’ 등이 각각 3·4·5위를 차지했다.
30대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게임 역시 레이싱 게임으로 크레이지 윈드(CRAZY WIND)사의 ‘크레이지 레이싱 GTR’이 차지했다.
◇ 20대 1위를 차지한 EA사의 '리얼레이싱3(위)', 30대 1위를 차지한 크레이지 윈드사의 '크레이지 레이싱 GTR(아래)'
한편, 순위 산출에 사용된 버즈니의 ‘게임콕콕’은 요즘 뜨는 게임, 성별 선호 게임, 에디터의 추천앱 등 자신의 취향에 맞는 게임을 고를 수 있는 안드로이드 게임 추천앱이다.
또한 블로그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의 게임에 대한 의견을 모아서 ‘의견구름’으로 제공해 게임의 ‘몰입성’, ‘그래픽’, ‘과금수준’, ‘난의도’ 등의 생생한 정보를 제공해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 버즈니의 안드로이드 게임 추천 앱 '게임콕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