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고재인기자] 미래창조과학부는 18일 오후 6시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제1회 ‘클라우드 산업인(人)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클라우드 산업인(人)의 날’은 올해 처음 개최되는 것으로 클라우드 산업계의 한 해를 정리하고 향후 클라우드 산업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행사로 윤종록 미래부 차관, 박대동 의원, 클라우드 관련 기업 대표 등을 비롯한 클라우드 산·학·연·관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다.
이날 행사는 2014년도 클라우드 산업 지원성과 및 2015년도 지원 추진계획, 2014년 클라우드 산업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국내 클라우드 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미래부장관 표창을 수여한다.
표창 수상자는 권대석 클루닉스 대표, 민영기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 사무국장, 김은주 한국정보화진흥원 부장, 김봉근 통합전산센터 주무관 등 총 4명이다.
윤종록 미래부 차관은 “올 한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클라우드 산업의 높은 성장률을 이뤄내고, 국내 클라우드 시장이 본격적인 성장 단계에 진입할 수 있도록 힘써 주었듯이 내년에도 클라우드 산업이 IT·SW 산업의 신성장동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클라우드 산업인의 적극적인 노력과 협력을 당부한다”고 말했다.